poolvilla H
가진항
아침에 조용히 혼자 걸었을때 마음을 풍요롭게하고 편하게 해주는 가진항
잔잔함과 조용함, 때론 거침이 함께 살아있는 동해안 항포구 중에서도
아름다운 가진항은 어촌계의 비교적 큰 규모의 항이다.
어촌 마을로 옛부터 다른 어항보다 수산물이 많이 나서 주민 생활에 덕이 많이 되었다고 하여
약 100여년 전부터 속칭 덕포라 불렀으며 후에 작은 나루가 하나 더 생겨나자 가포진이라고 불리웠는데
1914년 리명 개편시 가진리로 고쳤다.
사진 출처 : 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ghskal/150160599749
화진포해변
1973년 개장된 화진포해변은 수만년동안 조개껍질과 바위가 부서져 만들어진
모나즈 성분의 모래로 구성된 백사장이다.
모래를 밟으면 소리가 나고 개미가 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바닷물이 깨끗하고 수심이 얕은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기암괴성이 신비의 극치를 이루고 있다.
송지호해변
송지호 해수욕장은 수심이 낮고 물이 맑으며 백사장 또한 넓은 것이 특징이다.
바다 전면에는 경관이 수려한 죽도라는 섬이 있어서
천혜의 해수욕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북쪽으로는 성지호(석호)가 있고
남쪽으로는 오호리 항구가 있다. 고성군 지역에서는 가장 큰 백사장과 편의시설도 많은 해수욕장이다.
남쪽 해안선의 7번 구도변을 따라 봉수대 해수욕장과
삼포해수욕장, 백도해수욕장 등이 있다.
통일전망대
고성의 통일 전망대는 남북화해와 교류시대에는 금강산 육로 관광의 길목에 위치하여 남북협력과 교류의 장소로 그 의미를 새롭게 하였고, 두고온 부모 형제와 산하를 그리워하는 실향민에게는 아픔을 달래주는마음의 고향이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분단의 현실을 스스로 깨우치게 하였으며 외국인에게는세계유일의 분단국가의 실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산 교육장이며 체험장 입니다.
설악산
남설악은 설악산의 내륙 쪽 자락이어서 외설악에 비해 계곡이 부드러워 여성적이라는 말을 듣는 곳입니다. 웅장한 기암괴석과 울창한 산림이 어우러진 설악산은 4계절의 변화가 뚜렷하여 풍경화를 보는듯한 착각에 빠져듭니다. 설악산 최고봉인 해발 1,708m의 대청봉과 점봉산을 포함하는 설악산 남쪽자락에 위치한 오색지구는 원시림이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 산좋고, 물맑은 곳에서 서식한다는 에델바이스, 금강초롱, 금낭화,주목나무, 마가목등 희귀식물이 자생하고 있습니다.
설악워터피아
설악산국립공원 부근의 한화리조트 내에 1만 6529㎡ 규모로 만들어진 온천 휴양지입니다. 섭씨 49도의 천연 나트륨 온천수로 온천욕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 물놀이 시설로는 파도풀·유수풀·옥외수영장 등이 있으며, 온천욕 시설로는 온천원탕을 비롯하여 동굴사우나·맥반석찜질방·온천사우나실·노천온천탕 등이 있습니다.
아바이마을
갯배 외에 넓고 한적한 해안의 모래톱, 방파제에서 바라보는 드넓은 동해, 석호인 청초호 등이 볼만한 곳입니다. 배를 탄 승객들은 저마다 쇠갈쿠리를 들고 호수 바닥에 가라앉은 쇠줄을 끌어당기고, 배가 지나간 뒤로 쇠줄은 다시 바닷물 속에 가라앉아 속초항으로 드나드는 다른 배들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근처에 생선구이, 오징어순대, 순대국밥등 먹거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화진포해양박물관
화진포해양박물관은 동해안최초, 최대규모의 해양박물관이다.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화진포 관광지구 내에 위치한 박물관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각종조개류, 갑각류, 산호류, 화석류, 박제 등 1,500여종 40,000여 점을 전시한 패류박물관과 각종 수조에수중생물 125종 3,000여 마리를 각각의 서식 환경과 컨셉에 따라 보여주는 어류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1층은 전시관, 2층은 무척추동물관과 입체영상관이 있어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